교육목표 및 프로그램 > 창의성교육계획

 

 

 ġ ī лǰ   ȸ âdzƮũ

 

 

 

 

 월

생 활 주 제

3세

4세

5세

3

나와 유치원

-생각이 쑥쑥 (즐거운 유치원)
-생각나는 것 그리기 (동그라미)

-생각이 쑥쑥
  (유치원 친구들)

-생각나는 것 그리기(네모)  

-생각이 쑥쑥
(즐거운 창의놀이)
-생각나는 것 그리기 (세모)

4

봄의 생활

-어떤 싹이 날까요?
-멋진 내 이름을 꾸며요.
-음악 듣고 그리기

-예쁜 꽃이 피었어요.
-종이 꽃 화분    
-배고픈 애벌레

-나무에는 새싹이
-과장봉지로 만든 성  
-따뜻한 봄이 되면

5

가족과 이웃

-음악, 신체창의성
 오리가족의 나들이
-손, 발을 찍어 볼까요.
-재미있는 점

-양말인형
-가족을 도와 드릴 수 있는    방법
-선이 움직여요.

-무엇을 더 할까요?
-사진 탑 만들기       
-결혼 행진곡 듣고
   역할극 놀이

6

동 물

-선 구성-누르고 잇고 달기
-누가 내 머리에  똥 쌋어?
-그림 완성하기   

-재미있게 그려요.
-소리 찾기
  (어떤 소리가 날까요?)
-“동물농장” 음악듣고그리기

-유리병 속의 병아리
-네모 세모 동그라미 세상
-물건들이 말을 해요

7

신나는 여름/
건강한 몸과 마음

-병 속의 예쁜 사탕   
-신체로 표현하기 (금붕어)
-카프라 창의성 놀이

-침대 만한 비누      
-요술 장화가 있다면?
-구멍난색종이  

-바나나 하나로
-이상한 일이 벌어졌어요.
-비 대신 다른 것이 내    린다   면...?

9

교통기관

-그림 마인드 맵 만들기
-표정에 어울리는 소리 내어보기
-교통수단 소리 듣고  그리기

-내가 만든 조각도형  
-나는 야 멋진 화가
-별명 짓기

-이름짓기는 정말 어려워!
-흙에서 소리가 난다면?
-왜?

10

우리나라
다른나라/
가을

-낙엽소리        
-몸으로 모양을 만들기
-셀로판지에 그리기

-조그마한 물건을 잃어 버렸   어요.
-묶어보고 풀어 볼 수    있   어요.(보자기)
-나는 코디네이터

-빨간 끈의 여행    
-해가 두 개가 있다면?
-헌 구두를 새롭게

11

도구와 기계/
지구와 환경

-외계인을 만났다면?
-도미노 놀이
-그림 속의 악기를 연주해요.

-미로 만들고 통과하기
-그림자놀이
-몸으로 책상을 만들었어요.

-크게 보기, 거꾸로 보기
-전화벨 소리는 어떻게 생겼을   까요?
-내 몸이 자석이라면?

12

겨울

-겨울이 되면?       
-사물 활용 놀이(신문)
-테이프에 모래 그림

-감각 훈련 게임
-사물 활용 놀이(털실)
-산타가 사라졌어요.

-눈사람(동시 짓기)
-토란스 도형 연상그림
-만화 완성하기

2

이만큼 자랐어요

-소리 듣고 연상되는 것
   이야기하기           
-그림 보며 이야기꾸미기

-사진, 그림 해석하기
-실 나라에 가고 싶어요.

-나의 꿈은?     
-사진보고 기사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