|
|
◈ 체육수업(유아체육)의 취지 :
① 유아기에 맞는 신체발달과 정신수양의 조기교육
② 자신감을 길러 단체생활의 적응훈련
③ 꾸준한 신체놀이를 통한 스트레스 해소
월
|
학습목표
|
준비체조
|
신체 교정 놀이I
|
표현놀이
|
신체발달 지각놀이
|
4
|
체육놀이의
흥미부여 및
기본동작 활용
|
윌리스 전신활용 율동체조
1
(전신을
활용한 이완 및
수축의 기본 율동체조)
|
신체
조작 체조
|
신체
활용 지각 체조-신체교정체조 -호흡법, 명상법, 동작법
|
협동 단결 할 수 있어 서로간의
원만한 유대관계
|
도구놀이-매트,평균대,뜀틀
기능학습-축구,피구
|
신체지각
도구활용 지각놀이
|
5
|
움직임의 동기부여
|
신체
기본 체조
|
단체표현놀이(구성체조)
|
6
|
신체의
활동성 배양
|
신체
강화 체조
|
7
|
신체
리듬 함양
|
전신
활용 체조
|
자신감
발표놀이
|
8
|
방
학 ( 수영교실)
|
9
|
동작의
인지 능력 배영
|
윌리스 전신활용 율동체조
2
(전신을
활용한 이완 및 수축의
기본 율동체조)
|
신체
구분 체조
|
신체활용지각체조-신체활용적성놀이-동작법
|
느낌
놀이 (감각 놀이)
|
도구놀이-매트,평균대,뜀틀,철봉
기능학습-골프,전통놀이
|
신체지각
도구활용 지각놀이
|
10
|
신체
부위별 강화
|
신체
조정 체조
|
11
|
신체
조작력 강화
|
신체
발달 체조
|
12
|
신체와
정신의 협응성
|
신체
발달 체조
|
협동심
놀이
|
1
|
방
학 [수영교실]
|
2
|
|
|